본문 바로가기

울트라썬

울트라 썬문 초반에 얻는 좋은 포켓몬

요즘 틈 날때마다 조금씩 울트라 썬을 하고있는데요

초반이라고는 하지만 괜찮은 포켓몬이 안보이긴 하네요.

야돈이랑 가디도 괜찮긴한데 얘네둘은 너무 얼굴을 많이봐서 ㅋㅋ

 

 개인적으로 첫번째 섬의 왕이랑 싸우기 전에

얻으면 좋은 포켓몬을 찾았습니다.

시련의 동굴 진행하기 전에 알았으면 더 좋았을 텐데

시련의 동굴 깨고나서 발견했어요.

 얘만 있어도 진행 많이 수월해질겁니다.

 

 

 우선 깨비참을 잡아야합니다

시련의 동굴 옆에 풀숲에서 깨비참을 잡고

그 옆에있는 포켓몬 센터로 들어갑니다.

 

 

 포켓몬센터로 들어가면 깨비참이랑

루차불하고 교환하고싶다는 여학생이 있는데

깨비참과 루차불과 교환하면 됩니다.

 

 교환해서 받는 루차불과 깨비참은 같은 레벨이긴하지만

깨비참 레벨에 상관없이 레벨이 낮아도 얼른 잡아서

교환하는게 이득입니다.

 

 교환해서 얻은 포켓몬은 싸워서 이긴후 얻는 경험치양이

일반 야생에서 만난 포켓몬들보다 더 많기 때문에

레벨은 금방 오릅니다.

 

 

 

 저는 레벨 8 깨비참을 잡아서 교환했는데요

잠든걸 그냥 교환한다고 냅다 던져줬네요 ㅎㅎ

루차불이 워낙에 성능이 좋은 포켓몬이기도 하지만

경험치 부스트 때문에 교환하는 부분도 있어서

야생에서 잡지말고 교환하는걸 추천합니다.

 

 

 

베이스가

 

HP 78

공격 92

방어 75

특수공격 74

특수방어 63

스피드 118

합계 500

 

루차불은 진화가 없는 포켓몬입니다.

보통 이런 포켓몬이 3단계 진화하는 포켓몬의

초반보다 훨씬 강한경우가 있죠

1세대에서는 강철톤이 나오기

이전 롱스톤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더해서 루차불을 시련의 동굴 이전에 얻으면

편한점이 또 있습니다.

첫번째 시련에서 나오는 포켓몬은 전부 노말인데

노말은 격투에 약하죠.

 

 그리고 첫번째 섬의왕은 격투타입 포켓몬을 사용하는데

루차불은 비행이라서 격투타입에도 강합니다.

포켓몬센터에 이렇게 루차불이랑 깨비참이랑 교환하겠다고

나서는건 루차불로 꿀빨라고 일부러 놓은거네요.

 

 

 

 

 처음 시작 포켓몬을 냐오불로 시작했으면

냐오불이 격투라서 시련의 동굴은 쉬웠겠지만

그래도 격투랑 비행이랑 같이 갖고있는데다가

기본 능력치도 좋고 경험치 부스트도 있는

루차불을 얻어두는게 좋죠.

 저는 누리공으로 시작해서 풀타입은 루차불로

쉽게 잡을 수 있고요.

 

 

 게다가 시련의 동굴을 깨고나서 릴리에 찾으러

가는 와중에 아래 사진 위치에서 비행 기술

공격을 올려주는 아이템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거 나름 섬의 왕과 싸우는건데 편하게

잡으라고 밥상 다차려주는 게임이네요.

 

 

 

 첫번째 섬의왕은 격투 포켓몬 3마리로 싸웁니다.

1. 알통몬

2. 마크탕

3. 오기지게

 

 

 

 

 알통몬이랑 마크탕은 제비반환으로

한방이였는데 오기지게는 그래도 버텼네요.

 

 

 

Z파워를 썼지만 루차불은 비행이라서

격투 타입 공격은 효과가 미약합니다.

 

 

 

 

 추가적으로 우연히 시련의 동굴에서 음뱃을 잡았습니다.

의도적으로 계속 찾은게 아니라 지나가다가 우연히

나와서 잡았네요.

 

 드래곤/비행이라 좋아보이긴 하지만

레벨이 48이되야 진화를 하고 그이전에는

기본 능력치가 너무 낮아서 대결에 쓰기에는 많이 약합니다.

잡아서 브리딩을 받는게 좋겠네요.

 

 

 시련의 동굴 가기전에 마을 풀밭에서

트리미앙이라는 포켓몬도 찾을 수 있는데

 

 

HP 75

공격 80

방어 60

특수공격 65

특수방어 90

스피드 102

합계 472

 

베이스가 나쁘진 않은편이라

원하는 포켓몬 잡기 이전까지는 데리고다녀도

괜찮아보여요.

유턴에다 파도타기 까지 배울 수 있는게

눈에 띕니다.

 

 

 

 

 그래도 저는 트리미앙은 안데리고 다니기로 했습니다.

루차불이랑 누리공으로 초반에는 웬만하면 해결되겠죠

그러다보면 좋은포켓몬 또 만날거고.